주식이야기(株式の話)/주식일기 (株式日記)

유종의 미, 그리고 7월 달엔 무슨 종목이 좋을까 ? - 주성엔지니어링, 대덕전자 매도・ 에코프로, DB 매수 feat. 신규상장주 오픈놀

콩어 2023. 6. 30. 23:33
반응형

 지수만 보면, 6월 달은 썩 좋지는 않았다. 하지만 중간중간 분위기가 좋은 종목들이 있었기에 수익을 낼 수 있었던 한 달이 었다.

 

 그리고 이번 달 마지막 날엔 신규상장주 오픈놀로 큰 재미를 봐서, 스윙 단타 계좌 뒷심이 부족한 거 빼곤 나름대로 만족스러웠던 달이었다.

요즘 증시 분위기가 안 좋다가도, 미국주식을 필두로 상방으로 힘이 쏠리는 게 느껴지고 있다.

이런 경우에 상방으로 방향만 잘 맞춘다면 썸머랠리를 기대할 수도 있다. 썸머랠리 기간에 반응이 좋은 종목을 잘 선별하자.

그리고 7월 달 새로운 달 기념으로 계좌 종목에 조금 변화를 줬다.

1. 주성엔지니어링

장초에 빠지는 게 좀 쎄서, 평단가를 위협했지만 다행히 반등해줬다. 계좌를 새롭게 하기 위해 정리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매수하는 걸로.

2. 대덕전자

이 종목도 조금 흘렀지만 다시 힘을 살려 반등해줬다. 원래라면 쭉 들고갈 법도 하나 계좌 정리를 위해 매도했다. 이 종목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매수하는 걸로.

3. 에코프로

썸머랠리가 시작된다면 분위기가 좋을 수 있는 종목 에코프로. 어느덧 다시 전고점을 도전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 거 같아 금요일인데도 종가로 매수하게 됐다.

4. DB

상대적으로 지수의 움직임과는 연관성이 적은 개별 이슈 종목으로, 마침 매수 타점에 가까워 져 매수하게 됐다.

5. 오픈놀

3만 원에 매도를 했어야 됐는데 욕심을 부리다 매도하지 못한 오픈놀. 아쉬운 대로 100퍼센트는 만들고 싶어, 20000원 근처에서 매도하게 됐다. 그래도 괜찮은 수익.

다음 거래일 매수할 만한 종목들

어느덧 2023년의 반이 지나고 7월 달을 맞이하게 됐다. 7월 달은 전역일이기도 해서 조금 뜻 깊은 달이 될 거 같다. 아무쪼록 7월 달도 잘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