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株式の話)/주식일기 (株式日記)

전쟁 석유값 급등, 금리 인하 불투명 악재에도 잘 가는 종목 - 필옵틱스 매도・이수페타시스, 제주은행, 흥구석유 트레이딩

콩어 2024. 4. 13. 22:24
반응형

요 근래 증시 분위기가 험악해지고 있는 한편 내 계좌는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그 이유론, 최근 증시가 많이 올라 조정이 나올 법한 시기였기에 기술주는 줄 때 먹고, 계좌를 헷징할 수 있는 종목을 위주로 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코스피 지수 차트를 보면 그래도 장기이평선을 기준으로 지지를 해주고 있는 모양이다. 지수 견인 종목을 매수할 만한 자리인 거 같다.

하지만 국제 정세가 안 좋아 아래로 쏠 가능성도 있고, 갑자기 원유가격이 급등할 수 있기에 기술주 배팅은 신중히. 헤징도 잊지 말고 하는 게 좋을 거 같다.

 

해외에서라도 트레이딩 해야 하는 종목들 - 덕산테코피아, 성우하이텍, 바이넥스 매도 ・필옵틱

이번에 교환학생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트레이딩을 하게 되었다. 그중 최근에 눈에 띄던 종목중 최고는 ...

blog.naver.com

 

저번 포스팅에 다뤘던 종목 참고.

1. 필옵틱스

이번에 좋은 기억으로 남은 필옵틱스. 정확히 고점날에 다 던지고 다른 종목을 다루고 있다. 지금은 조정중이고 이전 고점인 23000원 구간, 20일선에 닿는 타이밍에 한번 더 타점을 잡는 것도 좋을 거 같다.

2.이수페타시스

 

종목 자체의 힘이 굉장히 좋아서 이전 고점에서 힘싸움을 하고 있는 종목 이수페타시스. 증시 분위기가 좋아지면 다시 달릴 가능성이 있다. 지금은 정세가 별로라 줄 때 먹고 빠질 때 사는 트레이딩을 위주로 하고 있다. 계속 홀딩중.

3. 흥구석유

요즘 가장 기대하고 있는 종목 흥구석유. 종목의 힘이 굉장히 좋다. 사실 원래라면 잡기 어려웠을 건데 정세가 안 좋아 다소 공격적으로 잡아봤다. 타점은 이전 고점 근처로 분위기만 잡혀준다면 당분간 주도주가 될 가능성도 있겠다.

그래도 리스크가 없다곤 할 수 없기 위아래로 흔들때 줄때 먹고 빠질 때 매수하는 이수페타시스와 비슷하게 대응을 하고 있다.

개인적으론 역사적 신고가인 2만원 인근을 돌파해주길 바라고 있다. 거리도 그다지 멀지 않고, 이번엔 이전보다 거래대금도 잘 받춰주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안 좋은 정세가 오래가거나 정말 큰 사건이 터져야 가능성이 높아질텐데...

아무쪼록 지금 지켜보고 있는 종목을 간단하게 나열하자면.

현대로템, LIG넥스원, 삼천당제약, 비올, 아이엠티 정도가 있다. 기본적으로 방산주 분위기는 꾸준히 좋을 걸로 보이고, 코스닥 지수가 저항 구간에 왔기에 반등을 노릴 법도 한데 2차전지 보단 반도체 바이오쪽이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