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어의 마음대로 갤러리
이번 여름 폭염・폭우 사야할 주식 - OCI, 에코프로비엠 홀딩, 한전기술 매수 본문
최근 증시 분위기는 좋았다 나빳다를 반복하고 있는데, 다행히 오늘은 증시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
특징적인 점은 코스닥과 선물의 기관 순매도를 제외하곤 수급이 엄청났다는 점. 특히, 외국인의 선물 순매수는 앞으로의 증시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포인트다.
이럴 때일수록 좋은 종목을 잘 사서 수익을 낼 수 있을 때 내야 된다. 투자 포인트를 찾아보자.
가장 쉬운 투자포인트다. 여름에 있는 폭염과 폭우는 실제로 기업의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잘 찾아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에어컨이나 빙과류 냉매 같은 테마성이 짙은 섹터와 비인기 섹터보단 에너지 쪽 섹터가 인기도 많고 실적 영향에도 있지 않을까 싶다.
에너지라하면 물불가리지 않고 원전, 태양광, 석탄 다 해당되겠다. 그 중 이번에 내가 매수한 종목은 다음과 같다.
1. OCI
운 좋게 오늘 신고가까지 뚫어줬다. OCI는 분할된 후 사실 이전만큼 태양광 쪽이라고 하기 애매해진 감이 있지만 모멘텀이 태양광 쪽에 실려있을 거라 생각해 매수했다. 참고로 OCI는 반도체쪽에 힘을 많이 줬는데, 그래도 OCI홀딩스와 움직임 비슷하다.
2. 에코프로비엠
에너지쪽 뿐만 아니라 시장을 견인할 수 있는 종목을 매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에코프로비엠은 전고점을 앞두고 있어 한번쯤 돌파할 가능성이 있기에 매수했다.
3. 한전기술
요즘 움직임이 수상한 원전주식. 한전기술이 제일 무난하기에 매수했다.
운이 좋게 OCI를 유리하게 매수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 지, 잘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