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어의 마음대로 갤러리

화제인 임창정 다단계 주가조작 사건 요약 본문

주식이야기(株式の話)/주식 기타

화제인 임창정 다단계 주가조작 사건 요약

콩어 2023. 5. 1. 01:35
반응형

최근 비정상적으로 우상향을 하다 연일 하락하고 있는 몇몇의 종목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는데

이에 연예인 임창정씨도 당했다고 주장하며 이슈몰이를 하고 있다.

이 사건은 다단계 주가조작 사태로 윤곽이 잡히고 있는데, 사실 이 사건이 터지기 전에 평소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 어느 정도 예상하던 일이었다.

왜냐면 과거 국내 증시에 비슷한 사례들이 꽤 있었고 그런 주식들의 결과는 항상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의 경우는 이례적인 게 단기간에 급등한 게 아닌 3년에 거쳐 조금씩 올라 한 번에 터뜨렸다는 점과 종목 하나가 아닌 많은 종목이 연루됐다는 점, 그리고 전문직 종사자, 연예인, 기업 오너 등을 이용해 판을 벌려 규모를 키웠다는 점이 달랐다.

그리고 판을 키우는 과정에서 기존에 있던 사람이 새로운 사람을 데려오면 생긴 수익을 나눠주는 전형적인 다단계인 것도 주목할 만하며

또, 이를 주도하는 세력들은 고객들의 명의의 휴대전화로 직접 주식을 매매를 하거나, 고객들에게 노트북을 지급해 노트북을 통해 원격 주식을 매매를 하는 등 치밀하게 진행한 것과

그리고 작전에 맡긴 투자자들에게 카드를 받고 주가 조작으로 실현한 이익의 수수료를 결제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하다. 그렇게 순항하나 싶었으나, 금융당국의 조사가 가까워지자 해당 세력들이 관련된 주식을 던져, 피해자가 생기고 있는 상태.

꽤나 크고 치밀한 사건이라 피해를 봤다는 투자자들도 법적으로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자가 늘어나는 걸 보니 작전을 주도한 세력들도 드러날 수 있을 거 같다.

잘하면 우리가 역사의 현장을 보고 있는 걸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새삼 이런 사건을 보면 역시 돈은 정직하고 건전하게 벌어야 되는 거 같다.

반응형
Comments